top of page

알록달록한 비누방울

다채로운 기획자

스릴있는 긴장감

톡! 시원한 해결

사용자에게 투명하게!

동심과 순수함

다양한 비누방울 크기

다양한 아이디어

버블 팝! 다채로운 UX Planner 이혜원을 소개합니다

Please allow me to introduce myself

​인적사항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주소

MBTI

이혜원

1997.12.13

010-4893-8660

yoyyoy1213@naver.com

경기도 수원시

ENFJ

이 혜 원

Lee hye won

​학력사항

2021. 02 계원예술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 세부전공 ‘기획’ 졸업

2020. 03 계원예술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 세부전공 기획

2018. 03 계원예술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 입학

2016. 02 수원여자고등학교 졸업

​출품경력

2020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국제 공모전 출품

2019 롭스 디자인 공모전 출품

교내활동

2020. 09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 사무실 근로장학생

2018. 12 계원예술대학교 취업진로지원센터 진로캠프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참가

2018. 06 기초영상 과목 우수작 선정 연합PT

외부경력

2019 롯데시네마 ‘드리미‘ 영화관 검표, 매점, 티켓 관리, 손님 응대 서비스

2019 엔제리너스 카페 음료제조, 매장관리

2019 솜사탕 ‘코튼킹’ 솜사탕 디자인, 제작 판매, 회계, 재고관리

2019 와플 ‘모노브레드’ 와플제작, 판매, 매장관리

2018 계원예술대학교 수시 2차 수학계획서, 면접 과외

2018 VR 게임방 ‘VR22’ 손님응대, 게임설명, 포스터 디자인 제작, 홍보 콘텐츠 제작

2017 기와보쌈 홀서빙, 주방보조, 매장관리

2017 경성주막1929 홀서빙, 주방보조, 매장관리

2017 플랜에이 프리미엄 독서실 야간 총무

2016 새우상회 홀서빙, 주방보조, 매장관리

2016 식빵 전문점 ‘빵이야’ 매장관리, 계산, 포장, 인테리어 디자인

2016 미술 심리치료 보조상담사, PPT 문서작성

-

2014 유치원 벽화 그리기 봉사

대표 툴 능력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

Xd

Figma

​한글

서브 툴 능력

Ps

Pr

3D max

Ai

Ae

HTML / CSS

순수하고 투명한 비누방울

​나의 이야기

당신은 비누방울을 보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순수함, 투명함 이 두가지가 대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순수한 마음으로 비누방울을 가지고 놀던 발랄한 어린이는 커서도 티끌없는 순수한 마음을 지니어 사람들에게 진실 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런 제 행동을 보고 주변 사람들은 저의 최고 장점으로 솔직하고 진실 된 마음을 꼽습니다.

항상 좋은 결과, 모두가 좋아할 순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진심으로 제 마음을 전하면 결국 진심이 전달 돼 상대방도 저의 진심을 알아주었습니다.

동심이 떠오르고 투명한 비누방울처럼 기획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에게도 순수하고 진심으로 다가갈 것입니다.

그럼 비누방울을 닮은 저 이혜원을 소개합니다!

POP! 시원하게 터지는 해결감

나의 문제 해결능력

성인이 된 이후부터 꾸준히 외부경력을 쌓아왔습니다. 줄 곧 사회경험이 궁금해서 어린 나이에 호기심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호기심으로 시작해서 처음 경험 한 사회는 정말 높은 벽이 였습니다. 학생때와는 다르다는 것을 확실히 느끼게 되었고 혼자서 해결해 나가야 하는 과정들 이였습니다.

결코 익숙하지 않았지만 직원들의 조언도 들으며 바꿔 나가며 발전 시켰습니다.

초반의 꾸짖음으로 그치지 않고 충고를 잘 새겨 나아간 결과, 저에겐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외부경험 중 글을 잘 쓰는 제 장점과 남을 도와주고 베푸는 것을 좋아하는 성향을 살려

계원예술대학교 수시 면접 수학계획서(자기소개서)모의면접 과외를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의 자기소개서 첨삭을 해주고 문장의 단어구사력, 흐름을 잘 연결해 각각의 매력적인 수학계획서가 나타났고

모의 면접을 통해 학생들의 언어 구사력과 행동까지 꼼꼼하게 신경 썼습니다.

학교의 바쁜 일정을 소화하면서 과외를 진행해 체력이 많이 떨어졌지만 제가 맡은 입시생들을 끝까지 책임감 있게 이끌어 나갔고

그 결과 제게 과외를 받은 입시생 3명 모두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또 다양한 파트 타임 일을 하면서 직원들의 기대와 부품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VR게임가게에서 일을 하던 도중 가게의 매출이 떨어져 직원들의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때 제가 가게 포스터를 새로 만들어 가게sns에 홍보하여 계정을 관리했고

‘나 또 올래요!’ 재방문 할인쿠폰을 만들고 재방문시 2000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또 vr게임별로 점수에 따른 콘텐츠와 손님들이 게임하는 장면을 크로마키 천을 설치해 영상으로 남겨 선물해주는 콘텐츠를 진행한 결과 매출이 오른 효과를 보았고

직원들의 신뢰를 얻어 일을 하면서 소속감도 느끼고 저도 더 열정을 부어 일하게 되었습니다.

후에 가게 이벤트나 홍보, 면접, 아이디어 등 직원들이 파트타이머인 제게 많은 도움을 요청하며

업무를 함께 진행하는 등 저의 실력도 향상하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더욱 성장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일의 방향이 미숙해도 외부의 쌓은 경험데이터로 원만하게 해결해 나가는 법,

매번 똑같고 지루한 일상 속에서 신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사용자에게 제시하여

비누방울이 pop! 하고 터지는 것처럼 사용자의 고민도 시원하게 해결해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알록달록 다재다능 역량

​기획자로서 역량

친구들이 항상 저를 보면 엉뚱하다, 독특하다 라며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지?’ 라는 소리를 많이 해주었습니다.

제 아이디어를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전공을 찾고 있었고, 찾은 결과 계원예술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에 입학하여 기획 세부전공을 선택하였습니다.

항상 생각만 해오던 기획을 여러 방면에서 차근차근 진행해 나가는 모습을 보고 너무나 새롭고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1학년 때 진행한 낙서벽과 가상인물설정으로 진행한 페르소나사용자여정지도, 사용자 관찰을 통한 shadow tracking을 통해 사용자의 니즈를 도출하였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더욱 편리한 사용을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각각의 user scenario를 잡아 사용자분석을 진행하여 IA, 와이어프레임, 스토리보드를 그렸습니다.

또 기획 프로젝트 중 본인 웹사이트를 기획하는 것이 있었는데 이 과정에서 브레인라이팅브레인스토밍을 진행하여 너무나 흥미롭게 과제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제 계획대로 진행되고 불편했던 것이 점차 편리하게 바뀌어가는 과정들을 보고 기획에 점점 빠져들어 2학년 세부전공으로 기획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학년이 되고 기획의 심화과정을 많이 배우며 기획의 몰랐던 여러 기법들이 제 열정과 호기심을 마구 자극했습니다.  

서비스를 구체화하기 위해 swot 분석, 3cs분석, 포지셔닝 맵, 밸류 매트릭스, 문차트, Affinity diagram, 카드 소팅 등 초반의 기획을 다지는데 너무 재밌게 참여했습니다.

제일 재밌게 참여했던 기법은 브레인라이팅입니다. 짧은 시간 안에 제 많은 아이디어들을 쏟을 수 있기 때문에 독특하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많이 쏟아져 나와서 흥미로웠고

제가 생각해내지 못한 다른 사람들의 아이디어도 알 수 있어 더 관심이 갔던 기법이였습니다. 그리고 에스노그라피타운와칭도 실제 사용자의 모습을

관찰하는 것이 제가 상상했던 것과 다르게 흘러갈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심층인터뷰를 통해 그를 더 구체화 시켰습니다.

구체화 시킨 것을 마지막 장식으로 서비스 플로우, 와이어프레임, 스토리보드, use case scenario 를 그리며 제 프로젝트가 뚜렷해지는 것에 제 목표도 같이 뚜렷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figma를 활용한 디지털스토리보드를 그렸을 때 프로그래밍에서 다룰 법한 화면의 이동과 흐름이 정말 실체처럼 움직이는 것이

제 마음도 같이 흔들었습니다. 2년 사이에 새롭게 알게 된 기획 기법들을 이젠 사회에 나아가 펼쳐보고 싶습니다.

 

빛에 반사 되어 여러 가지 색을 띄는 알록달록한 비누방울처럼 저도 다채로운 색으로 다재다능한 역량을 보여 기획자로서 많은 사용자들을 편리하게 변화시켜주는 것

제 목표입니다. 톡 터지는 비누방울처럼 시원한 해결사 이혜원이 나서겠습니다. 버블 팝  ux planner 이혜원을 믿고 맡겨 주세요!

앞으로의 포부

비누방울의 다양한 크기

학교를 다니면서 정말 성실히 다녔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지각, 결석 한 번도 없이 모든 과제 제출을 하는 등 학교생활에 열심히 참여했습니다.

학교를 다니며 열심히 갈고 닦은 제 모습이 미래의 저를 더 밝게 빛내주리라 믿고 그 과정의 시간에 투자하는 것이 결코 아깝다 생각 안합니다.

 

처음엔 기획을 배우면서 생소하여 많이 어렵기도 하고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럴 때 학급 동기들과 팀 프로젝트로 서로 의논하여 좋은 방향으로 나아갔고 그래도 해결이 잘 되지 않을 때에는 교수님께 여쭤보며 좋은 결과물을 냈습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기획만 배운 것이 아닌 기획, 디자인, 프로그래밍 3가지를 다 배운 저는 사회에서 더 큰 역량을 잘 발휘할 수 있을거라 자신합니다.

다양한 기법들만 배운 것이 아닌 전임 지도 교수님께서 늘 가르침을 주시는 태도예의를 중시해 늘 마음 속에 새겨 사회에 진출했을 때도 교수님의 말씀을 잊지 않고

행동 가짐 하나 하나 신경 써서 회사 직원분들과 또 클라이언트분과 좋은 사이를 유지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문서를 많이 다루다보니 PPT 문서 디자인도 한 눈에 잘 들어오게 정리를 할 수 있게 되었고 

많은 사람 또 적은 사람 앞에서 발표하는 PT 능력도 많이 발전시켜 소심했던 제가 이젠 당당하게 발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것을 배우는 과정에 물론 좋았고 늘 재밌기만 했던 순간만 있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기획을 진행하면서 제가 체력적으로 힘든 만큼 돌아오는 프로젝트의 완성을 보고있으면 밤을 새서라도 힘차게 나아가는 열정이 있습니다.

이렇게 힘들고 지쳐도 포기하지 않고 꿋꿋이 앞을 향해 도전하는 저, 비누방울의 다양한 크기처럼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로 보답하겠습니다.

Contact to me

Thanks for submitting!

bottom of page